한국사 시험일정, 2016년도에 도전!!!

한국사 바로알기을 위한 좋은 시험

독도는 우리땅~! 아무리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외치지만 실상 일본의 한국역사 뽀개기는 계속 되어왔다.
요근래 일본 초등학교 시험에도 독도는 지네 땅이면 점수를 주는 웃지 못할 일도 생기고..
일본 놈들 정말 너무하네....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역사적 근거를 모르고선 대책도 없다.

6.25전쟁이 남침인가 북침인가?
한일합방 연도는?
동학농민운동은 소수 종교적 집단의 봉기였나?

이런 역사적 팩트를 모르고 주장만 펼치면 어거지 쓰는 놈밖에 되질 않는다.
이에 국가에서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이라는 제도를 만들었다.


한국사 시험일정, 시험시간, 응시수수료, 시험결과 발표한국사 시험시간, 응시수수료, 시험결과발표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이란...
우리역사에 대한 패러다임과 한국사교육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우리 역사를 바로알고, 한국사 전반에 걸친 역사지식에 관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출제하여 시험을 치르고 있다. 
이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을 보므로서, 한국사 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자발적인 역사학습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한국사 시험을 보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출제유형일 것이다.
출제유형을 빨리 파악하고 합격의 영광을 누리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출제유형은 크게 6가지입니다.

1. 역사 지식의 이해 유형
-역사의 기본지식이 있는가를 묻는 영역이다. 역사적 사실이나 개념등의 이해를 측정한다.

2. 연대의 파악 유형
-역사가 이어지는 순서와 변화, 발전을 이해하고 있는지 묻는 영역이다.

3. 역사 상황 및 쟁점 인식 유형
-역사적 문헌자료, 도표, 사진 등을 보고 제시된 상황 및 쟁점을 가려낼 수 있는가를 묻는 영역이다.

4. 역사 자료의 분석 및 해석 유형
-역사적 자료를 보고 시대적 배경과 그 당시 시대적 상황을 해석할 수 있는가를 묻는 영역이다.

5. 역사 탐구의 설계 및 수행 유형
-제시된 역사적 문제를 절차와 방법에 따라 설계와 수행을 할 수 있는가를 묻는 영역이다.

6. 결론의 도출 및 평가 유형

- 주어진 역사적 문제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결론을 도출 할 수 있는가를 묻는 영역이다.


이 여섯가지 한국사 시험의 출제유형을 파악하면서 공부하면 공부시간을 더욱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모두들 궁금한게 있을 것이다. 

과연 이 한국사 시험을 합격하게 되면 어디에다가 활용하고 써먹을 수 있는지를...

무턱대고 남들 다하는 시험이니까 조바심에 시험을 봤다간 시간낭비니깐 잘 살펴보자. 활용용도를...


먼저, 2012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이상 합격자에게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 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준다.


그리고 3급이상 합격자에게는 교원임용시험(임용고시라 함) 응시자격을 주고,  국비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 할 수 있다.


또한,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시 반영하고, 대학의 수시모집 및 군대갈 때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런 활용과 특전이 있는 한국사 시험이 2016년도엔 두번 정도 남았다. 그 일정은...


한국사 시험일정20106년 한국사 시험일정



2016년 8월 13일(토)과 2016년 10월 22일(토)...

이렇게 딱 2번 남았다. 


모두들 남은 2016년 한국사 시험일정을 잘 인지하고 있다가 합격의 소식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취업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


그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에듀윌이라는 무료인강도 있으니 챙겨서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공무원·자격증 시험 유료 인강 700개 전부 무료로 보라.

http://goo.gl/E6Ls5F


새로워진 '에듀윌 합격앱' 만나보셨나? 공무원·자격증·공기업 취업에 관련된 700여 개의 에듀윌 인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Android, iOS 제공) 

공무원·자격증 합격을 꿈꾸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인기 강의, 이제 '에듀윌 합격앱'만 다운로드 하면 끝! 

하나 더! 공무원·자격증 합격을 위한 합격 요약집도 선착순으로 준다. 


현재 진행 중인 에듀윌 공무원·자격증·공기업 취업 과정 


(1) 공무원 과정 

- 9급 공무원, 7급 공무원, 계리직 공무원, 경찰 공무원, 기술직 공무원, 세무직 공무원, 교육행정직 공무원, 사회복지직 공무원 


(2) 자격증 과정 

-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검정고시,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행정사,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전산 세무회계, 재경관리사,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등 


(3) 공기업 취업 

- 한국수력원자력, 5대 발전소, 한국전력, 철도 공기업, 일반 전기직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