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 광주에서 채용 박람회가 열리니...

일자리 정보를 얻고자 하는 청년들이여 오라~~!


불경기가 아직 지속되는 가운데, 좋은 뉴스가 있다.

바로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


광주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아직 취직을 하고 싶어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는 2016년 10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김대중컴벤션센터 제 3전시장에서 열린다.

참여회사는 광주, 전남지역 70여 업체이며, 100개의 부스에서 이번 박람회를 찾은 지역 취업희망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면접, 채용을 실시한단다.



채용회사의 인사담당자들이 현장에서 서류를 받고 면접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바로 취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 면접을 하지 않더라도 회사에서 바라는 채용조건과 인재상 등을 물어볼 수 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바로, 취업지원컨설팅과 취업서비스


취업지원컨설팅은 취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취업지원컨설턴트들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고 잘된 부분과 수정할 부분을 체크해 취업코칭을 해주고 전문직업상담사들이 나이별 직업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더 알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내용을 확인하길 바란다.




또한 직업선호도검사, 직업카드검사 등 나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알려주는 검사도 받을 수 있고, 면접의 노하우 등 면접코칭도 받을 수 있다.


다른 부스도 소개하겠다.


* 취업서비스관

- 이력서에 붙이는 사진을 무료로 찍을 수 있는 무료 사진관과 심리 검사 등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1. 이력서 무료사진관

- 이력서에 부치는 반명함판 사진을 현장에서 찍고 인화까지 해준다.


2. 심리 검사

- 직업선호도검사, 지문적성검사를 받을 수 있다.



* 계층별컨설팅관

- 특성화고, 청년, 여성, 중장년 등 연령별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 직업체험관

- 메이크업, 트론, 3D, 웹툰에 관한 다양한 직업군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어 실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 부대행사


- 취업 UCC 발표

- 스타강사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의 법칙' 특강

- 취업 퀴즈배틀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준비한 우리지역 우수기업을 소개하는 '꿀팁인더잡'


이번 2016 광주권 채용박람회는 광주, 전남권 우수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취업을 하고자하는 분들이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채용기업에게는 양질의 인재를 만날 수 있고, 채용을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지역의 좋은 기업을 소개받을 수 있고, 자기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2016년 10월 6일 당신의 미래의 꿈을 찾으로 김대중컨벤션센터로 고고~~~!!


연관글



2016/05/26 - [일상이야기] - 취업정보-2016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 많은 구직자들 다녀가...


2015/12/02 - [일상이야기] - 광주지역 애견샵창업 늘어


2014/10/06 - [교육이야기] -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기획 및 운영전문가 양성사업 파이널 워크숍 개최


2016/06/07 - [일상이야기] - 입사 1년 내 퇴사, 얼마나 부려먹었으면 나가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