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늘 방치하면 헉? 몰랐네요..

이럴줄....

 

요새 자주 혓바늘이 생긴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과도한 업무와 극심한 스트레스는

혓바늘을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리 심각한 질병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혓바늘을 그냥 놔둘 경우

심각한 병을 의심해야 하거든요.

 

 

바로,

구강암...!!

 

혓바늘이 한번 생기면

혀가 따가워 말하는 게 어렵다거나

음식 맛을 느끼기도 불편함을 느낍니다.

 


 

 

즉,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기 쉬워요.

근데 이 혓바늘이 3주 이상 지속될 경우..

구강암일 가능성이 있어서 조심해야 한다네요.

 

 

혓바늘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혓바늘은 혀에 작은 궤양이 생기거나

맛을 느끼는 설유두가 염증반응을 일으켜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입니다.

 

 

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침이 말라요.

 

침에는 항생물질이 있어서

일차적으로 혀로 들어오는

나쁜 세균들을 막아요.

 

 

그런데 몸이 피곤하면

침샘도 피곤해서

일을 제대로 못합니다.

그러면 침이 말라요.

그러면 혓바늘이 돋구요.

 

또한, 비타민A,C가 부족하거나

위궤양, 영양 불균형도

혓바늘의 원인이기도 한데요.

 

 

근데 저는

혀를 잘못 깨물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다 데어서

많이 혓바늘이 나는데요.

이것도 원인이라 한데요.

 

이런 혓바늘은 1~2주면 사라지는데

3주이상 가거나

같은 자리에서 반복적으로

아무이유없이 생기면

바로 큰 병원가서 조직검사를

받으셔야 한답니다.

무섭네요...ㅠㅠ

그래서 이런 혓바늘을 안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잘 읽어보세요.

 

먼저,

물을 많이 먹으세요.

 

그리고,

비타민이 많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드세요.

가지, 토마토, 연근에 비타민 A,C가 많데요.

 

맵고 짠 음식,

뜨겁고 딱딱한 음식도 삼가하시구요.

 

 

특히, 음주와 흡연은

매우 안좋습니다.

혓바늘이 돋았을때는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혓바늘

오늘부터 혓바늘 돋지않게

조심 또 조심 하게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