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부활의 신호탄인가? 삼성이 50억 투자했다네요.


원조 대한민국 SNS...

페이스북을 능가했던 그 싸이월드가 부활할것인가?

삼성이 왜 50억을 투자했지?

인공지능(AI)을 엄두해 둔 투자의 뒷 배경...


삼성은 싸이월드에 50억 상당의 투자를 함으로써 뉴스와 음원 등 인공지능 스피커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확충할 목적으로 50억을 투자한다네요. 이를 이용해서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인 빅스비 생태계를 구축할 목적으로...


삼성그룹 내의 벤처, 스타트업 투자 법인인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수십억원 규모로 투자를 받게 된 싸이월드.

삼성은 일단 50억을 먼저 투자했고, AI솔루션 '빅스비'에 콘텐츠를 담기위해 싸이월드를 선택했고 이게 시작이라는 겁니다.


현재 싸이월드 홈페이지<현재 싸이월드 홈페이지>


지금 싸이월드는 뉴스 등 콘텐츠 서비시 확충에 박차를 가하는 중입니다.

실제로 일부 언론사와 접촉 중이구요..슬슬 싸이월드가 다시 한 번 기지개를 펴고 있는 중이랍니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배경음악, 음악 게시판 등을 통해 음원을 서비스하고 있죠.

2017년 8월 현재, 아시다시피 싸이월드가 근근히 버티고 있는 입장이라, 음악 듣기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지만,

이번 삼성의 투자로 인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 앱<싸이월드 앱>


혹여 이번 갤럭시노트8 출시에 맞게 싸이월드의 뉴스 서비스도 제공할 수도 있겠네요.. 지금 추세라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배경음악에 이어 우리가 익숙했던 아바타 서비스도 가능해지겠네요.

2010년 싸이월드가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을때,

아바타와 음원 수익으로 1090억을 벌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요..

이처럼 옛날 전성기로 돌아가고 싶은 싸이월드와 콘텐츠에 목말라있던 삼성의 결합...



하지만, 싸이월드는 조심스럽겠죠...

지금은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등 SNS 생태계가 완전히 바뀐 시대.

과연 이런 SNS생태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지난해 동영상 커뮤니티 서비스 업체인 에어라이브가 싸이월드를 인수합병한지 1년이 지났는데, 이렇다할 부활의 조짐이 없었다는 게 쬐금, 아주 쬐금 불안한 것도 있네요.. 하지만 삼성이 투자했잖아요.. 괜히 삼성이 투자하겠습니까?ㅎㅎ


구 싸이월드 미니홈피<구 싸이월드 미니홈피>


지금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카카오톡을 하는 세대는 싸이월드가 무엇인지 궁금하지요?

일단, 대단했습니다. 그때 전성기때...ㅎㅎ

가입자 수가 3200만명 정도 됐을 때니까요..후덜덜....


근데 막강 SNS서비스인 페이스북이 국내에 상륙하자, 바로 곤두박질...ㅠㅠ

모바일 시대 적응에 실패한 싸이월드는 역사의 뒤안길로 서서히 저물고 있는 중이다...


격세지감....정말 그때 싸이월드는 대단했는뎅...


하지만 이런 싸이월드가 과연 삼성의 50억 투자로 부활할 것인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