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추천][광주근교여행][정읍여행]
정읍 구절초축제 구경하세요^^
-구절초 효능도 있답니다.ㅎㅎ

우리 이삔이들과 가을여행을 가려고하는데
이쁜꽃을보고싶어서 정읍 구절초축제 2017를 다녀왔어용^^

가을에는 왠지 바깥으로 놀러가야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이곳저곳 써치한 결과....

정읍에서 구절초축제 2017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달려갔죠..

구절초는 이맘때쯤 이쁘게 볼수있는데요.
못가신분들은 사진으로나마 보고 힐링하세요♡

먼저, 주차장입구에 노란들판이 보이네요~

정읍 구절초 축제

매표소가있는 입구도 찰칵~!
정읍 구절초 축제 입구

입구를 들어서면 오르막길이 있답니다.
예쁜 구절초가있어서  힘든줄 모르고 올랐어요.

정읍 구절초 축제 현장


밑으로 내려가면 먹거리행사장도있어요.
맛있는게 넘 많아요ㅠㅠ

구절초를 먼저 봐야하는데 몸은 먹거리 행사장으로...ㅎㅎ
입장료에 3000원 정도 먹거리장터 교환권이 있어서...

이 교환권을 이용했습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성인 1인 5000원입니다.

저희도 교환권을 이용해 몇개 사먹었답니다.ㅋㅋ

정읍 구절초 축제 현장 풍경


자,다시 구절초 구경을 해볼까요?
하얀물감처럼 이쁘네요.^^

정읍 구절초 축제 꽃밭


구절초에 대한 정보도 알수있는 친절한 표지판도 있구요.^^

중국의 구절초, 일본의 구절초

구절초라는 명칭은 중국, 일본에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이름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구절초라 부르는 이 꽃을 

중국에서는 산에서 나는 국화라 하여 산국.

일본에서는 조선국이라고 명칭을 쓴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구절초를 관상용이나 약용으로 두루 써왔답니다.


구절초 이름의 유래

구절초의 이름의 유래는 여러가지 설들이 있는데요.

서리내리는 음력 9월에 채취한다고 해서 절후를 나타내는 마디 절자가 쓰여져

구절초라는 이름이 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네요.



우리가족도 이쁜한컷 찍구요.^^

정읍 구절초 축제를 다녀왔어요


아..행복해하는 저  표정..ㅋ

정읍 구절초 축제를 다녀와서


아름다운 구절초 가까이 찍어봤어요.
감상하세용.♡

정읍 구절초 축제 꽃

국화꽃과에 속하는 구절초....많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1. 항산화 효과가 있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2. 염증해소에 효과가 있어 폐, 기관지 등 염증성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3.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어 말초 혈관과 중추성 혈관의 압력을 낮춘답니다.

4. 항바이러스성 항균 작용 효과가 있어 세포의 병변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정읍 구절초 축제 꽃 클로즈 업


5. 항암효과가 있어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6. 항비만 효과가 있어 지방세포의 체내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7. 기타 효능으로는 진통작용, 위장질환 치료 간 보호 효과 등도 있답니다.

이런 효능을 보면 만병 통치약이네요..우와....


그러나 구절초의 가장 큰 효능은...바로 부인병 치료 효과....

특히,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네요.

생리불순, 생리통, 불임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여성들이 복용하면 좋은 꽃이랍니다.


정읍 구절초 축제 구절초 꽃을 찍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란들판 한컷더요.

정읍 구절초 축제 풀샷


더 추워지면, 꽃들도 다 지겠죠.
이 꽃들이 져도 봄이오면 새로운 생명은 또 자라겠죠?
인생은  그런거 같아요.
헤어지면 다시 만나고
만나면 다시 헤어지는 그런 인생.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