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봄날 화순 세량제를 들려 봤습니다.

광주대에서 나주방향으로 자로 10여분을 가다보면 보이는 세량지..

중년부부의 한가한 풍경이 여유로움을 주는 곳.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세량지...


이곳이 바로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50곳' 중에 하나인 세량지입니다.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할 화순 세량지

이 곳 세량지를 화순군에서 지난 2015년 12월부터 총 사업비 43억원을 들여서 습지원 조경과 진입램프, 진입로 확장, 관리사 신축사업을 마무리했다네요. 


또한 세량지 진입로에 박스 벽화타일을 설치해 화순 8경 홍보에도 힘썼답니다.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

세량지에서 조경된 모습을 보니 우리 베란다도 이런 식으로 꾸미면 어떨까하는 생각도...ㅎㅎ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2

특히,  세량지 주변에 둘레길을 조성해서 광주시민이나 화순군민의 건강을 생각했다네요.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3

인공호수도 만들어 놨네요.. 이날 물고기는 못 보고 올챙이만 몇 마리 봤습니다. 매점도 있으니 잠깐 목 마를 때 음료수 한잔...좋겠네요. 옆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4

정자도 떡 하니 자리잡혀 있습니다. 뜨거운 햇빛도 막을 수 있어서 좋겠네요. 


조성이 잘 되어있어 걷기에 좋은 세량지 입구... 옆에 핀 개나리가 봄을 알리네요. 봄에 딱 걷기 좋게 만들어놨습니다. 꽃이 더 만발하면 더 좋을 것 같은 화순 세량지.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 정자

이 곳에서 좀더 올라가면 저수지가 보이는데 그 곳이 세량제입니다. 조성사업한데는 가는 길이구요. 세량지는 호수에 드리운 산벚꽃과 버들 삼나무가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지요. 전국의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아름다운 호수 세량제...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 개나리

주말나들이 딱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세량지에서 봄구경 어떠세요?

화순 세량지 조성사업 종합안내판

아직도 궁금하신다면 밑에 영상을 봐보세요. 

화순, 세량지 그 봄날의 따뜻한 시선으로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지도상으로는 어디에 있는지도 봐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