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카니발 콘서트⋅점프…광주U대회 선수촌 문화 잔치
전시⋅공연⋅체험 등 참가선수단 눈길 잡을 행사 ‘다채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참가 선수단을 대상으로 ‘특별한 문화 밥상’이  한상 푸짐하게 차려진다.

 

❍ 광주U대회 선수촌 문화행사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선수촌 국기광장과 유니버시아드 뮤지엄, 한국문화전시관에서 펼쳐지는 것.

 

❍ 광주U대회 조직위(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대회 참가 선수⋅임원을 대상으로 한국과 광주를 알리고, 세계 젊은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선수촌문화행사를 전시, 공연, 체험으로 나눠 진행한다.

 

※ 참고 : 선수촌 문화행사 기간, 장소
공연 7.4~7.13 18:00~21:30 국기광장
체험 7.4~7.13 16:00~19:30 국기광장
전시 7.1~7.15 09:00~21:00 거주구역 내 전시관

 

 

❍ 먼저 공연 행사는 크게 ‘힐링&테라피’(7.4~7.8), ‘열정난장&파티’(7.9~7.13)로 나눠 진행된다.

 

❍ ‘힐링&테라피’ 기간에는 주로 아카펠라, 클래식, 월드뮤직, 오카리나 등의 공연이 진행되며, ‘열정난장&파티’ 기간에는 비보이, 디제잉파티, 뮤지컬 갈라쇼 등 세계 젊은이가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 특히 7월 4일에는 주한 외국인 문화행동 프로젝트인 헬로우미스터케이 (Hello Mr.K)의 공연이 진행된다. 헬로우미스터케이의 공연은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바 카니발 콘서트>

 

 

❍ 아울러 전통음악과 서양음악이 만난 퓨전월드뮤직 그룹 ‘루트머지’의 공연(7.7)을 비롯해, 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려줄 ‘디제잉 파티’(7.10~11), 뜨거운 열기의 삼바 카니발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삼바 카니발 콘서트’(7.12)는 세계 젊은이들이 모인 여름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점프 공연 모습>

 

❍ 아울러 7월 11일에는 넌버벌 퍼포먼스 ‘점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세계 젊은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주거지역 내 전시관에는 유니버시아드의 역사와 배경, 역대 대회를 소개하는 유니버시아드뮤지엄(Universiade Museum)이 마련돼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된다. 

 

❍ 체험행사로는 기념뱃지⋅기념목걸이⋅전통탈 캐릭터⋅부채만들기, 전통예술체험, 내얼굴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글로벌 의상 체험, 전통민속놀이 등이 진행된다.

 

❍ 조직위 관계자는 “대회기간 중 선수촌 내에 머무르는 선수들이 경기 시간 외에 문화와 예술의 분위기가 흐르는 공간에서 문화로 힐링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