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및  VR분야 전문 교수진 고등학교 방문 특강으로 과 소개 및 앞으로 비전 제시

 

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 고교 방문 특강 실시

 

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는 2024학년도 희망자를 대상으로 '고교 방문 특강'을 실시합니다.

VR게임콘텐츠학과는 앞서 게임 관련 전공이 있는 15개 특성화고에 특강 안내문을 발송했습니다. 특강 주제는 게임·VR 분야 특강으로 세부적으로는 △게임·VR 콘텐츠 기획 △게임·VR 프로그래밍 △2D/3D 그래픽·UIUX 설계 등이며, 특강이 적용된 고등학교를 방문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공문에는 찾아가는 특강에 고등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VR 게임 콘텐츠와 교수진의 상세한 근무 이력을 제공하였으며, 찾아가는 특강 기간은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2월 5일까지 1차, 2차 수시, 정기 접수 기간 동안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충분한 특강 기간을 제공하였습니다.

그 중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등이 문의를 받았습니다.

 

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


올해 10월 25일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에서 조현재 교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9일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어도비XD를 활용한 모바일 UIUX 특강을 진행했고, 이후 학과 소개와 학과 탐방 수요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는 컴퓨터 게임 제작 의뢰로 지난 11월 7일 VR게임콘텐츠 허준 교수가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방안'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고등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특강이 끝난 후 학과 소개와 함께 VR게임 콘텐츠 관련 심층 질의응답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VR게임 콘텐츠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VR게임콘텐츠학과에서는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함께 12월과 1월에 진행할 특강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VR게임콘텐츠학과는 이번 찾아가는 고교 특강이 게임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교수진의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고, 고등학생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직 VR게임콘텐츠학과는 역량에 비해 인지도가 낮지만, 앞으로 학과의 다양한 장점을 홍보하고 고등학생들의 요구를 파악해 매년 고등학교를 방문하는 특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신구대학교 소개( http://www.shingu.ac.kr)

신구대학교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2년제, 3년제, 4년제 사립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학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