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중국에서 열풍...왜?

한류스타 없는 응팔이 중국에서 열광하는 이유 
청춘들의 풋내기적인 첫사랑 과정과 우정이라는 감성코드에 젖어

2016년 7월 7일 미디어뉴스 중 관심있는 뉴스는 '응답하라1988'(기획:tvN)이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다.

한 매체에 따르면,

응답하라 1988(기획:tvN)이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에서 매주 2편씩 총 8회가 공개되었는데, 회당 평균 무려 1200만 건이라는 조회수를 기록했다는 사실이다. 지금까지 누적조회수는 자그만치 1억 1000만건을 넘어섰다는 얘기다.

총 20회인 응답하라 1988(기획:tvN)은 아직 절반도 공개가 되지 않는 시점에서 이러한 조회수를 기록한다는 것은 중국시청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이다.


응답하라1988(기획:tvN)은 1980년대 88올림픽을 전후에 일어나는 시대적 배경으로 중장년층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인해 시청률 18%라는 케이블방송에서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드라마였다.


응답하라 1988


그러나, 응답하라1988(기획:tvN)은 한류스타 한명없는 드라마라 중국에서 통할까라는 의구심마저 들었는데... 

중국 시청자들은 풋풋한 청춘의 첫사랑과 우정이라는 감성코드에 젖어 관심이 급증하였고, 다양한 캐릭터와 극을 이끌어가는 재미있는 드라마적 요소들에 재미를 느끼는 것으로 판단된다.



암튼 앞으로 절반이상 남은 응답하라1988(기획:tvN)의 선전을 기대해보면서, 2016년 7월 7일 방송콘텐츠 관련 뉴스를 모아봤다.



콘텐츠

 관련기사모음

 

 

[이코토믹리뷰]컴캐스트 케이블 박스로 들어온 넷플릭스

 

 

 

[스포츠동아]한류스타 없는 ‘응팔’ …왜 중국이 열광하나?

 

 

 

[THE PR][시청률과 화제성 사이] tvN 드라마-예능 ‘바통터치’…지상파 자존심 ‘닥터스’

 

 

 

[이데일리]"VOD 광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업계·시민단체 `분분`

 

 

 

[서울경제]VOD 광고 법제화 추진하나... 업계 "자율 규제에 맡겨야"

 

 

 

[디지털타임스]세계를 감동시킨 일본 영화의 진수

 

 

 

[이데일리]강해지는 인터넷방송 직접 규제론..우려하는 국내업체

 

 

 

[내일신문]티브로드 지역채널, 시청자중심으로 새단장



응답하라 1988 1화 다시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