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날씨정보(2016년 3월~5월 봄날씨전망)를 알려드리기위해 다시 김피디짱이 돌아왔습니다.

 

* 이번 2016년 봄철날씨전망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 경향을 보이겠습니다.

3월과 4월에는 쌀쌀한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5월에는 고온 현상을 보일때도 있겠습니다.

강수량은 3월과 4월에는 평년보다 강수량이 많겠으나. 5월에는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2016년 3월 전국날씨정보

-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나, 일시적인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쌀쌀한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다소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많겠습니다.

 

 

* 2016년 4월 전국날씨정보

-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일교차가 큰 가운데 상층 한기의 영항으로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릴 때가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습니다.

 

* 2016년 5월 전국날씨정보

-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습니다. 고기압 가장자리르 따라 따뜻한 남서류의 유입과 함께 일사로 인해 일시적으로 고온 현상을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봄날씨 기후감시 및 분석

1. 엘니뇨- 엘니뇨가 우리나라 봄철 기후에 미치는 영향이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북극해빙- 찬 공기가 우리나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3. 눈덮임- 대륙고기압이 일시적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경향- 최근 10년동안 봄철 기온은 약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며, 봄철 강수량은 뚜렷한 경향이 없습니다.

 

 

* 2016년 3월~5월 황사 전망

올 봄철 황사의 발생일수는 평년(5.5일)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부 주요 황사발원지에 여전히 눈덮임이 존재하고 저온건조한 지역과 고온습윤한 지역이 복합적으로 존재합니다.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봄철 전반부에는 북서풍을 타고 황사가 우리나라로 유입될 가능성이 다소 높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