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옛날부터 영상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는 블로그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현재 저는 현직에서 20년동안 영상제작 현장에서 영상 기획부터 영상 촬영, 편집까지 두루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영상제작에 대해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시작하는데 어디서부터 해야할 지 막막한 사람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저 역시도 영상을 맨 처음 배울때 그 어려움도 느끼고 첫 영상작품을 만들기까지 참 많은 시간이 걸린 것 같았습니다.
영상제작에 관한 학원이나 온라인 강좌가 제가 영상을 배울 곳이 많지 않았었거든요.

 


지금은 유튜브가 활성화되어서 누구나 쉽게 영상제작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네요. 정말 지금 영상 관련 자료들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하지만 영상제작을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데는 없는 거예요.

그래서 제가  이 블로그에 영상제작 관련 글을 남길까 합니다. 영상은 기획만 잘해서 되는 게 아니고, 편집과 촬영만 잘해서도 되는 게 아니에요.
종합예술의 영역입니다. 영상제작이라는 것은...

그래서 영상제작 카테고리에는 가장 많이 접하는 영상편집(컴퓨터 편집-프리미어프로 등)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영상제작의 시작점인 영상 기획부터 영상 촬영, 영상편집, 영상디자인까지 영상제작의 모든 것을 담아내려 합니다.

 

 


이 영상제작 카테고리에서는 영상제작에 대해서 넓은 시야로 영상기획부터 영상제작 마무리까지 한 번에 다 익힐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영상을 배웠을때 어려웠던 과정을 겪지 않고 조금이나마 쉽게 영상제작 스킬을 배우고 자신만의 영상 스타일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바라는 영상제작스킬 의 목표는 영상제작의 초보자도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데 있습니다.
또한, 우리들이 담은 영상이 보는 사람의 목마른 감성을 적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배우고 있는 영상제작 강의의 아쉬운 점은 그 어떤 강의도 영상제작의 기초부터 알려주는 데가 없는 거예요.

 


제일 많이 듣는 강의가 프리미어 프로 등 영상편집 툴일 거에요.
하지만 영상이 편집만 잘한다고 해서 좋은 영상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럼, 영상제작에 있어서 어떤 것부터 배워야 할까요?

영상제작스킬을 배울 때 순서가 있습니다. 영상 기획을 엉망으로 했는데 영상 편집으로 커버한다? 비주얼만 신경 쓰고 내용을 신경 쓰지 않는 영화가 망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즉, 영상 기획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부터 배워야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영상제작 기획에 맞는 촬영을 하고 그에 맞는 편집이 이루어졌을 때 좋은 영상작품이 나오게 되는 겁니다.

영상제작 스킬을 공부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될지 몰라 답답하신 분.
영상 촬영이나 영상편집 툴을 배워서 작품을 만들었는데 생각만큼 좋은 영상물이 안 나오신 분.
영상 제작하다 보면 힘들고 답답한 마음에 어디에 하소연할지 막막했던 분.

이 영상제작 카테고리가 영상제작에 대한 더 큰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