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건강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휴일에 눈썰매장이나 스키장 같은 재미있는 곳을 갈 때는 더더욱 그렇죠.

찬바람 쌩쌩부는 겨울철에 감기 같은 불청객들이 기승을 부리죠.

이렇게 겨울에 어떻게 건강을 유지하는냐가 정말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겨울철 감기와 같은 질병에 예방하기 위해 빠른 속도로 회복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먼저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여야 합니다.

1) 손을 가급적 자주 씻으세요.

정기적으로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세균 번식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독감 같은 게 유행이니까 더더욱 손 씻기가 중요하겠죠?

 

*올바른 손씻기 방법(tip)

 

- 먼저 비누를 사용하여 따뜻한 물에서 20초 이상 손을 문지릅니다.

- 씻는 동안 곰 세 마리 같은 간단한 동요를 흥얼거립니다. 아마 20초 정도 시간이 흐를 겁니다.ㅎㅎ 

- 입이나 코 등 음식물과 코딱지를 만졌을 때도 꼭 손을 씻으세요. 그리고 식사 전에도 씻는 거 아시죠?

 

 

2)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여야 합니다.

 

추운 겨울철 날씨같은 경우에는 감기 즉, 호흡기 문제가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특히 더 쉽게 걸릴 수 있는 게 호흡기 질환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호흡기 질환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외출할 때 따뜻한 옷을 입습니다. 목도리, 장갑, 모자도 꼭 챙기시고요.

-겨울 옷은 쉽게 세탁하기 쉽지 않잖아요.. 세탁하면 제일 좋은데 자주 세탁하는 게 어려우면 페브리즈 같은 섬유탈취제나 편백 워터수 같은 것을 옷에 뿌려주세요. 혹시 모를 세균들을 잡아줄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집을 웬만하면 따뜻하게 해 주세요. 보일러 튼 비용이 아깝다고 하시는데요.. 아파서 병원비가 더 나오면 어떡해요.ㅠㅠ

 

3) 예방 접종은 꼭 하세요.(특히, 독감 예방 주사 같은 거요)

 

병원 가서 지금이라도 독감 예방 주사를 맞으세요.

잘잘한 감기는 몰라도 크고 무서운 독감이란 놈을 예방하기에는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그전에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셔야겠죠.. 특히 감기 걸린 상태에서 맞는 건 안됩니다.

해외여행을 가실 분들은 꼭 가기 전에 갈 나라의 풍토병이나 유행병에 관한 예방 주사를 맞고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2.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 건강한 음식을 먹으세요.

 

건강한 식단이 몸을 균형 있게 해 줍니다.

특히 몸의 면역체계를 올바르게 하여 겨울철 건강 관리에 더없이 중요합니다.

 

-매일 다양한 야채를 먹는다는 생각으로 식사를 해야 합니다. 나물류, 당근, 무는 겨울철에 좋은 음식입니다. 구워 먹어도 좋고요.

-유제품을 많이 먹으세요. 우유 같은 유제품에는 비타민 A, B 등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될 거예요. 특히 저지방 우유나 치즈를 먹으세요. 그리고 요구르트도 좋아요.

 

 

 

 

 

 

2) 운동을 자주 하세요.

 

운동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추워서 바깥에 못 가겠다면, 헬스장으로 고고...

 

-하루에 30분 이상을 꼭 운동하세요.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운동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질리지 않죠

-가까운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세요. 아마 할인행사를 많이 할 걸요.. 싼 가격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스키나 보드, 스케이트 같은 겨울철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떠세요? 칼로리를 퐉퐉 태울 수 있을 겁니다.

 

3)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노력하세요.

 

사람이 긴장을 하게 되면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즉 면역력이 떨어져 건강을 해칠 수 있거든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꾸 피곤하게 되니까 주말에는 푹 쉬세요.

 

-롤이나 배틀그라운드, 브롤 스타즈 같은 인터넷 게임이나 보드게임을 하면서 맛있는 간식을 드셔 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요가를 배워 보는 건 어떨까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매 유지에도 바람직한 운동이랍니다.

-욕조에 뜨거운 물을 받아놓고 목욕하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4) 쉽지 않겠지만 집안 청소를 자주 하세요.

 

독감 같은 인플루엔자는 8시간 같이 벽이나 장판에 묻어 있을 수 있답니다.

집과 사무실을 자주 청소하면 제거할 수 있어요. 특히 자주 쓰는 책상은 꼭 깨끗이 청소하세요.

 

-비누와 물을 이용해 청소하세요. 화장실은 왁스 꼭 쓰시고요.

-사무실의 키보드는 정말 자주 청소해주셔야 되고요. 핸드폰은 세균 덩어리입니다. 깨끗한 물티슈로 닦아주세요.

앗~! 빠뜨린 게 있는데요..

3. 물을 꼭 자주 드셔야 됩니다.

수분 섭취로 체내에 수분을 유지하면 두통이나 인후통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항만 잘 지켜주신다면 올 겨울 건강은 문제없겠죠~~~?ㅎㅎ

이상 인포드로잉에서 말씀드렸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