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국 우한에서 퍼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공포에 몰아넣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폐렴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인데요. 우리나라도 예외일 순 없죠?

그럼 이런 폐렴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폐렴이 어떤 건지 알아볼까요?

폐렴은 호흡기 질환으로 폐 안의 아베 올리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황색 분비물 , 호흡 곤란, 가슴 통증 등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폐렴은 집에서 치료할 수 있고 보통 항생제로 3주 안에 낫습니다.

그러나 우한 폐렴 같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폐렴을 예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기에 설명해드릴게요.

 

 

1. 전반적인 건강을 돌보세요.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세요.

강력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것은 폐렴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다른 흔한 합병증을 피하는데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 2세 미만의 어린이, 65세 이상의 성인, 만성적인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폐렴에 걸릴 위험이 정상보다 높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더 높은 위험에 처해 있다면, 반드시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하세요.

 

 

1) 너무 많은 설탕을 섭취하고,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지 않고,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은 여러분의 면역 체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감염을 물리치는 능력을 방해합니다.


2) 과일과 야채와 같은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을 먹으세요.

 

3) 만약 여러분이 자외선에 노출되어 크게 얻어지는 비타민 D와 같은 특정한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것을 안다면, 여러분의 몸이 스스로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는 것의 균형을 잡기 위해 적절한 보충제를 복용하세요.

 

4) 약한 면역 체계는 운동 부족과 과체중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높은 체질량지수를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의 면역 체계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2. 다른 아픈 사람들을 멀리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이미 다른 질병을 경험하고 있다면, 폐렴은 쉽게 수축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더 많은 세균과 마주칠 수 있는 장소와 사람들을 피하세요.

식료품 가게, 대중교통, 그리고 붐비는 대기실까지 멀리하세요. 되도록이면 사람 많은 곳을 피하세요.

 

 

3. 손을 자주 씻어요.

여러분의 손이 매일 너무나 많은 물체나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폐렴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손 세정제를 휴대하고 자주 사용하세요.

여러분이 공중 화장실의 문을 사용할 때마다 그리고 마트 카트를 사용한 후에는 꼭 손을 씻습니다.
여러분이 매일 만지는 모든 것, 그리고 여러분의 손이 여러분의 눈에서 입까지, 여러분 자신의 몸의 어떤 부분에 접촉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그것들을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4. 담배를 끊으세요.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폐렴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가장 어려운 방법 중 하나는 담배를 끊는 것입니다.
폐렴은 폐 감염이기 때문에 폐에 감염되기 쉬운 흡연은 여러분이 질병을 예방하거나 심지어 퇴치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금연이 힘들다면 당분간 끊으세요. 우한 폐렴의 공포에서 피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5. 건강한 생활을 하세요.

많은 의사들은 건강한 생활이 많은 종류의 감염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추천합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은 여러분이 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

건강한 생활을 하라고 하는 것은 음식에 있는 잘못된 종류의 지방을 피하거나, 술을 너무 많이 마시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을 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식물성 식품과 기름에서 발견되는 지방은 붉은 고기와 버터 같은 유제품에서 흔히 발견되는 포화 지방보다 여러분에게 더 좋습니다. 

 

 

6.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일반적인 성인은 하룻밤에 7~8시간의 수면을 필요로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세요.
올바른 자세로 주무세요.

여러분은 목과 머리를 곧게 하는 자세로 잘 때 최고의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또한 뱃속에서 잠을 자는 것 같은 잠자리 자세는 머리를 어색한 각도로 눕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피하세요.
잠들기 1시간 전에 빛을 줄이세요.

전자제품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눈이 감기는 시간을 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쉽게 잠이 들지 않으면, 침대에서 책을 읽어보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은 또한 감염과 싸우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폐렴의 증상을 알아두세요.

일단 적을 알게 되면, 그들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안다면, 폐렴에 걸리는 것을 더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폐렴의 증상

 

 

1) 녹색, 노란색 또는 피와 같은 점액, 가래 또는 가래를 생성하는 기침이 나옵니다..
2) 미열 및 발열
3) 오한
4)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찹니다.
5) 오한과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6) 두통
7) 식욕 저하, 에너지 부족,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8) 가슴 한가운데가 갑자기 쑤십니다.

 

위 폐렴 증상이 나타날 때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올바른 폐렴 증상을 알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유행하고 있는 중국 우환 폐렴의 시기에는 더더욱 그렇죠.

건강한 하루하루가 되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