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친구 해요.

국립광주과학관, 봄 과학문화행사 풍성하게 준비

과학의 날 상설전시관 무료입장과 동시에 5월 5일까지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 축제 기간

 

과학의 달, 과학의 날(4월 21일)

 

국립광주과학관이 과학의 달과 과학의 날을 맞아 풍성한 봄 과학문화행사를 열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매년 4월 21일은 과학의 날입니다.

과학 기술의 진흥을 위해 제정된 기념일인 과학의 날은 1967년 4월 21일 과학기술처의 발족일을 기념해 1968년 4월 21일을 '과학의 날'로 정하였습니다. 

 

과학의 날에는 국민들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의 대중화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이에 국립광주과학관에서도 다채로운 과학의 날 기념행사들이 열리는데요.

 

우주로켓 만들기 체험_국립광주과학관
우주로켓 만들기 체험_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봄 행사 다양

 

2021년 4월 20일부터 5월 5일(어린이날)까지 개최되는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가 그 행사 중에 하나인데요.

'우주로! 미래로!'를 주제로 누리호 2차 발사 성공기원 전시와 우주로켓 도킹 체험, 달 탐사로봇 체험, 과학관 음악회(4월 22일)와 어린이날 특별하게 펼쳐지는 루체리움 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니 우리 사랑하는 아이들과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우주를 주제로 유튜브 '안될과학'을 운영 중인 유명 유튜버 궤도, 약과 함께하는 필 사이언스 강연도 만날 수 있습니다.

 

누리호 실물모형_국립광주박물관
누리호 실물모형_국립광주박물관

 

그리고 플라스틱 브릭을 이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전시할 수 있는 '브릭 in 하우스' 콘테스트를 5월 1일부터 접수하고, 선정된 팀에게는 광주광역시장상, 국립광주과학관장상을 드리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플라스틱 특별전 관람권을 증정합니다.

 

제1회 과학의 날 행사는 1968년 4월 21일 서울시민회관에서 열려 지금까지 중단 없이 기념식이 열리고 있습니다.

4월 21일 과학의 날.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당일 상설전시관과 아이누리관 무료입장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봄 과학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or.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