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요 핑크퐁 사운드북을 잇는 티라노송, VR출시


KBS에서 방영되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삼둥이들이 즐겨 부르던 '깨비키즈 티라노송'이 VR로 출시된단다.

한국어 뿐만아니라 영어, 중국어 버전도 같이 나오는 글로벌버전으로 말이다.


깨비키즈 티라노송은 유튜브에서 1천7백만 뷰를 기록하는 등 그 인기가 대단했던 유아 동요 콘텐츠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핑크퐁 사운드북은 노래와 책으로 구성되는 어린이 동요인데,


티라노송은 한차원 아니 이차원을 넘어서는 3D VR(virtual reality)-3D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티라노송<티라노송 출처: 패밀리스쿨>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자꾸 헷갈려하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은 말 그대로 가짜 상황을 만들어 내어서 현실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는 공간이고,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 은 이 가상현실에 현실 세계를 합친 공간을 말한다.


티라노송VR<티라노송VR 실행모습 출처:패밀리스쿨>


즉, 가상현실은 올 3D그래픽으로 그려진 공간 안에서 게임을 하는 것(예, 3D롤러코스터 게임)이고,

증강현실은 그 3D그래픽으로 그려진 공간에 현실 세계를 합친 게임(예, 포켓몬 고 게임)이다.

더 알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내용을 확인하길 바란다.




암튼, VR콘텐츠를 볼려면 오큘러스나 기어VR 장비를 착용해야 하는데, 

이것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져렴한 카드보드를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티라노송VR 실행모습<티라노송VR 실행모습, 출처:패밀리스쿨>


일단,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고 iOS버전과 기어VR 전용 동요 콘텐츠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란다.



가상현실이라는 자체가 유아교육과 접목이 되면 아이들의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배가 시킬 수 있어,

글로벌 기업인 구글을 비롯해 많은 국내외 에듀테크 기업들이 활발히 뛰어들고 있는 분야이다.


<티라노송VR 실행<티라노송VR 실행모습 출처:패밀리스쿨>


근데 지금은 초창기라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다.


유아콘텐츠를 기반으로 증강현실 산업이 활성화 되어 어린이 콘텐츠 시장이 더욱 커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자, 그럼 안드로이드 플레이마켓에서 '티라노송'을 검색해 설치하고, 실행해 재미있게 놀아보자.


참고로 실제 티라노송 어플을 실행해 게임하는 장면을 올려본다.

유튜브 어플실행 영상보기☞https://youtu.be/_5cn1c5LGHs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