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일생활문화센터, 전일대학가요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 80년 사라진 전일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을 찾는 시간여행을...


광주에서도 대학가요제가 있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이 궁금증을 풀어줄 전시회가 광주 동구에서 열립니다.

'전일 245' 4층 전일생활문화센터 마주침 공간에서 '전일 방송 대학가요제 추억의 전시회'를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한 달간 개최합니다.

 

전일문화센터 추억의 전시회 기념 앨범  <광주 동구청 제공>


이번 전시회는 1970년 11월부터 광주지역 방송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방송을 내보내 있는 와중에 전두환 정권이 들어서면서 1980년 11월 30일, 역사 속으로 사라진 전일방송을 떠올리며 5·18을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더 알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아래와 같이 내용을 확인하길 바랍니다.

 

 

전일대학가요제는 방송 녹음자료와 관련 자료를 보기 어려운 지역방송이었습니다. 또한 전일방송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가요제는 '모모'의 김만중, '빙글빙글' 하성관, '임을 위한 행진곡'을 작곡한 김종률 등 기라성 같은 가수들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가수 등용문으로 각광받았습니다.

 

전일문화센터 추억의 전시회  <광주 동구청 제공>


이번 전시회는 과거 전일빌딩에 위치했던 지역방송인 전일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길 수 있는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광주에서 기획되면 좋겠습니다.

 


한편, 전일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및 전시와 관련된 내용은 생활문화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jlcc4245)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jIcc4245)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25-4245로 문의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