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총 5억 6천만 원 지원

- 8월 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비대면으로 심사

 

 

광주문화재단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합니다.

광주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2020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예술활동의 일상화에 대비하여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작품 발표 및 공유자와의 소통활동을 지원합니다.

 

광주문화재단에서 온라인미디어 예술 활동을 지원합니다   <광주광역시 제공>

 

또한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활동 경험 축적을 통해 예술가와 단체 스스로 예술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디지털 직거래가 일상화된 시대에 예술계의 온라인 창작·향유 대응방안을 모색하여 새로운 수요창출을 위한 사업입니다.

이번 공모는 관객개발형(기성작품에 대한 소개 및 관객 소통 리뷰, 비평, 아카이브 등) 창작활동형(창작과정, 발표, 형식실험, 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기반형(참여예술인들의 수익활동이 가능한 플랫폼 등 제작)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장르 제한은 없습니다.

지원 예산 총액 5억6천만원, 28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단체별 지원 규모는 2천만원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내용을 살펴보세요.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상 문화예술 실적이 있으며, 광주시 소재 사업자등록(2019.9.1 이전 발급된 고유번호증, 단체등록증 등)이 있는 예술단체, 스타트업,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중소기업, 장애인단체 등을 지원할 수 있으며, 예술인 개인자격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단체별로 예술인, 기획자, 감독 등 단체 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하여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개인과의 협업 시에는 반드시 단체가 주관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공연, 실험작품 등 실현가능성 있는 사업, 공익적 파급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 실무능력 또는 전문성 있는 단체에 우선 지원되며, 이미 제작된 온라인 콘텐츠의 단순 업로드 형태는 제외합니다. 또한 단체는 10% 이상 자기부담금 편성을 의무화하고, 선정된 후에는 사업운영에 앞서 '예술인 권익보호' 차원에서 온라인 필수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공모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1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gjcf3@daum.net)로 접수하면 됩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으며, 광주문화재단(www.gjcf.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서면으로 안내합니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 활동 기회가 줄어들고 예술인들이 어려운 시기에 본 사업을 통해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비대면 예술활동이 활성화되어 위기에 대비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문의해주세요.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팀 062)670-7916

 

관련글 더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